잠든 사이 일어나는 기이한 현상 네번째는?

잠든 사이 일어나는 기이한 현상 네번째는?

 

 

 

 

잠든 사이 일어나는 기이한 현상 네번째는

폭발성 머리 증후군입니다.

 

폭발성머리증후군은 자신의 머리속에서 무언가 터져 나가는

듯한 간헐적 소음이 들리는 증상으로

보통 잠들기 한두시간 전에 발생하는데

육체적으로 고통은 없지만 환자를 심리적 불안과

공포상태로 몰고가는 증후군 중에 하나입니다.

 

스트레스나 피로와 연관되어 있을것으로

보고 있지만 아직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죠.

 

 

 

 

이런 폭발성 머리 증후군이 어떻게 잠과 연관이 있다고

생각을 하는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잠을 자는 도중 마치 폭발물이 터진 것처럼 엄청나게 큰 소리를

들었다거나 강한 빛에 놀라 일어날 때가 있는데

이것을 우리는 '폭발성 머리증후군'이라고 말합니다.

 

실질적으로 무언가 폭발했거나 빛이 터진건 아니라는 점에서

잠든 사이 일어나는 기이한 현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잠든 사이 일어나는 기이한 현상인 폭발성 머리 증후군은

꾸번꾸벅 졸거나 선잠 상태에 있을때에 일어나는 현상으로

몸이 떨어지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때와 비슷한 현상이고

깊은 수면 상태로 넘어가기 전 아직 감각이 마비되지 않고

살아있는 상태에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혹시 여러분들도 이런 기이한 현상 겪어보신 적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