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든 사이 일어나는 기이한 현상 여섯번째는?

잠든 사이 일어나는 기이한 현상 여섯번째는?

 

 

 

 

잠든 사이 일어나는 기이한 현상 마지막 여섯번째는

잠자면서 말하기입니다.

 

성인 인구 5%가 잠자는 중 말을 하고 있다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평균적으로 이런 잠든 사이 일어나는 기이한 현상은

30초 정도 유지가 되고 일반적으로 잠들기 시작한지

1~2시간 이내에 일어나게 됩니다.

 

이 시기 우리 몸은 깊은 수면 단계로 접어들기 전이고

이것은 입을 움직이고 소리를 낼 수 있을만큼 근육 움직임이

가능할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정리를 하면 잠든 사이 일어나는 기이한 현상에는

되풀이 되는 꿈, 폭발성 머리 증후군, 잠자면서 걷기,

잠자면서 말하기, 가위 눌린 상태, 떨어질것 같은 느낌

이렇게 여섯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한번쯤은 이런 기이한 현상 겪어보신 적 있으시죠?